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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삿포로-노보리베츠 에리어 패스 분석 : 효율적 홋카이도 여행

by 트래블 베이직 2024. 11. 25.

삿포로-노보리베츠 에리어 패스는 JR 홋카이도에서 제공하는 교통패스로, 일정 기간 동안 특정 구역 내의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 이 패스는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에게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이 패스의 특징, 사용 가능한 구간, 효율 분석, 그리고 유의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삿포로
삿포로

 

▤ 목차

     

     

    삿포로-노보리베츠 에리어 패스란?

    삿포로-노보리베츠 에리어 패스는 JR 홋카이도가 2021년 4월에 출시한 지역 패스이다. 삿포로를 중심으로 오타루, 이와미자와, 노보리베츠까지의 구간을 포함하며, 이 구역 내의 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공항 이동과 주요 관광지 접근에 용이한 패스로 평가받는다.

     

    패스의 주요 특징

    패스는 아래의 노선을 포함하며, 주요 도시와 관광지를 연결한다.

     

    사용 가능 구간 노선
    무로란 본선 노보리베츠 ~ 누마노하타
    치토세선 마노하타 ~ 시로이시, 신치토세 공항 지선
    하코다테 본선 이와미자와 ~ 시로이시 ~ 삿포로 ~ 소엔 ~ 오타루
    삿쇼선 소엔 ~ 홋카이도이료다이가쿠

     

    • 특급열차 지정석 이용 가능이는 2024년 3월 16일부터 특급 열차가 전 좌석 지정석으로 전환됨에 따른 조치이다. 2023년 10월 1일부터 패스 가격이 인상됨과 동시에 지정석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 경제적인 선택: 주요 관광지 왕복 시 패스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주요 사용 구간 및 효율 분석

    패스를 사용할 경우,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구간 운임 (엔)
    신치토세공항 ~ 삿포로 1,150
    삿포로 ~ 오타루 750
    오타루 ~ 신치토세공항 1,910
    삿포로 ~ 노보리베츠 특급 지정석 4,780
    신치토세공항 ~ 노보리베츠 일반열차 + 특급 3,380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경로로 여행할 경우 패스의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다.

     

    경로 총 비용 (엔) 효율성
    공항 → 노보리베츠 → 삿포로 → 오타루 → 공항 10,820 본전 초과 (효율적)
    공항 → 삿포로 → 노보리베츠 → 삿포로 → 오타루 → 공항 13,370 본전 초과 (효율적)
    공항 → 노보리베츠 → 공항 6,760 패스 사용 비효율적

     

    추천 경로와 유의사항

    추천 경로와 유의사항을 간단하게 정리한다.

     

    추천 경로

    • 삿포로, 노보리베츠, 오타루를 포함한 여행 코스가 가장 효율적이다.
    • 신치토세공항을 기준으로 노보리베츠를 방문한 뒤 삿포로와 오타루를 둘러보는 일정이 적합하다.

     

    주의 사항

    • 노보리베츠를 포함한 구간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패스가 비효율적일 수 있다.
    • 반드시 출발 전 여행 동선을 검토하여 패스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삿포로-노보리베츠 패스의 장단점

    장점 단점
    공항과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여 동선이 효율적 노보리베츠 방문이 없으면 경제성 낮음
    지정석 열차 이용 가능 특정 노선(삿쇼선 등)의 관광적 매력 부족
    간단한 경로만으로도 본전 뽑기 가능 패스 가격 인상으로 효율성 감소 가능성